바닷가 모래사장을 맨발로 거닐고 나서 발에 묻은 모래를 씻어내야 신발을 신을 수 있는데, 발 씻는 곳을 찾지 못해 당황스러우신 적 많으시죠? 저도 이번에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발 씻는 곳을 찾느라 조금 헤맸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에게 해운대 해수욕장 발 씻는 곳을 공유합니다.
부산 웨스틴 조선호텔 에어건

저희는 부산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묵었는데, 첫날 낮에 해변에서 논 후에 들어오면서 호텔 뒷문에 설치되어 있는 에어건으로 모래를 털어냈었습니다. 에어건만으로도 발과 신발에 묻은 모래를 제법 털어낼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공기압이 제법 센 편이어서 어린아이들의 경우에는 아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호텔의 에어건을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 까지입니다. 그 외 시간에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송림공원 근처 세족장

해운대 해수욕장 세족장 위치
지도에서 보시는 것처럼 해운대 해수욕장에 있는 송림공원 근처에도 세족장이 있습니다.

해운대 해수욕장 안전요원 2번 망루가 위치하는 곳에서 맞은편 또는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동백섬 방향의 수중방파제 조형등표 건너편이라고 생각하시면 찾기 쉬우실 겁니다. 흰색 건물의 화장실과 탈의실 건물 옆에 세족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수돗물을 틀어서 슬리퍼 또는 발을 씻어낼 수 있어서 편합니다. 부산 웨스틴 조선호텔에 묵고 계셔도 호텔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이라 이용하기 용이합니다. 저희도 호텔의 에어건 사용 시간이 이미 지났을 때여서 이곳에서 발을 씻고 호텔로 들어갔습니다. 에어건으로 모래를 털어냈을 때 보다 이렇게 물로 씻고 들어가니 훨씬 개운했답니다.
해운대 관광안내소 옆 1호 화장실 세족장
해운대 해수욕장의 해운대 여름경찰서와 해운대 관광안내소 옆에 1호 화장실이 있습니다. 이곳에 세족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곳은 바닥에 네모난 공간에 물이 이미 저장되어 있고, 공용으로 발을 넣었다가 빼는 방식으로 모래만 물에 씻어내는 시스템입니다. 부산 웨스틴 조선호텔 반대 방향에 계신 경우에는 이곳이 가깝지만, 물을 틀어서 모래를 씻고 싶으시면 송림공원 근처의 세족장을 권해드립니다.